블로그 이미지
코로나19 변이끌림의 법칙으로 치유 종식하기의 비밀과 지구 대변화에 대한 글
시 크릿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total
  • today
  • yesterday
2016. 3. 30. 22:40 카테고리 없음

요즘 피조개가 제철이에요.

그냥 눈팅만 했지 제가 직접 살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옆에 있던 직원이 한번 사길래 저도 따로 사봤는데 봉지 한묶음에
2천원밖에 안하고 엄청 싱싱한거 있죠?
 

소금을 2숟가락정도 넣고 3시간 해금한거에요.
뻘이 많은게 단점이지만 나중에 다 씻어내면 되니까...
저는 많은 요리를 밥솥에 찜기능이란 걸 사용하는 편이에요.
정말 간편하고
가스레인지는 가스때문에 잘 안 사용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일단 찜을 이용해서 10분정도 끊여봤어요.

근데 ...10분이면 너무 부족한 시간이더라구요.

입이 하나도 안 벌렸더라구요.

기본이 20분인 이유가 다 있었어요

그래서 다시 10분을 더 추가로 끊여줬는데...

7분정도 되자 밥통에서 요란한 소리가 들리는 거에요.

끊어 넘치는 듯한 소리에

빨리 끄고 보니까

 정말 맛있게 끊여진거에요.  

국물좀 보세요.

바닷향이 가득~~~

입도 딱~벌어지고 속살이 탐스럽게 잘 익었어요. 

살이 어찌나 굵직하고 탐스럽던지..

정말 적당히 삶아지고 살이 탱글탱글하니 그냥 먹어도 맛나고

완전 만족 만족!!

 하나씩 껍질을 까보니 속에 뻘이 아직도 많아요.

일단 끊인 국물은 뻘을 어느정도 제거하고 맑은 물만 담아봤어요.

뻘 때문에 처음에는 물로 깨끗이 씻고 그 다음에
피조개 끊인 물로 다시 헹궜어요.
이유는 물로 계속 헹구다 보면 맛이 없어질까봐...ㅋㅋㅋ
(이 부분은 생략해도 됩니당)

  그리고 마지막으로 물로 살짝 헹궈주면 끝~ 

 짠~~완전 깨끗해졌죠?

살 봐요..그냥 먹어도 정말 맛나고 바다향도 나고

일반 조개보다  훨씬 좋고 깨끗하게 씻어서

조개처럼 돌 씹히는 건 전혀 없어요. 

양이 반으로 줄었죠?양념하기전에 제가 다 먹어서 그래요.ㅋㅋ

<<양념장 만들기>>

 진간장 약간,참기름은 적당히..고추가루,깨는 마음대로 마늘은 취향대로
그리고 참기름이나 파는 생략했답니다.
양이 다 틀리기 때문에 적당히 넣으시면 됩니당.
정말 맛나요.
피조개 자체로 간이 되 있기 때문인데
다음엔 된장찌개에 넣봐야겠어요.
밥솥에 한번 해보세요.
정말 간편해요~~~

posted by 시 크릿